미국 캐나다 입시 안녕하세요. 제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년간 백혈병 투병으로 시험도 못치고 수업도 빠지기도 해서 내신 성적이 1학년 평균 6.8, 2학년 3점대 후반, 3학년 1학기 2점대 중후반입니다. 내신이 많이 낮은데 미국은 무조건 내신이 필요한 것으로 압니다.한국은 내신 성적이 낮은 학생들도 수능으로 새롭게 재도전할 기회가 있는데 미국이나 캐나다는 새롭게 도전할 기회가 없나요? 미국에서
미국 캐나다 입시
안녕하세요. 제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년간 백혈병 투병으로 시험도 못치고 수업도 빠지기도 해서 내신 성적이 1학년 평균 6.8, 2학년 3점대 후반, 3학년 1학기 2점대 중후반입니다. 내신이 많이 낮은데 미국은 무조건 내신이 필요한 것으로 압니다.한국은 내신 성적이 낮은 학생들도 수능으로 새롭게 재도전할 기회가 있는데 미국이나 캐나다는 새롭게 도전할 기회가 없나요? 미국에서 사는 제 친구가 미국 대학은 sat로 대학가는게 아니라 내신을 바탕으로 합격에 도움을 주는 수준이라고 하더라고요. 저처럼 억울하게 내신 망해버린 애들은 미국이나 캐나다 명문대 편입 말고는 못가나요?예전에 미국서 살았어서 회화는 원활한 편이거든요?자기소개서로 제 성적이랑 경험등을 설명한다고 하기에도안봐줄 정도로 낮은 성적대죠? 중3때도 호중구 수치 거의 0인 상태에서도 외고 가려고 영어 a받아야해서 병원에서 어렵게 공부하다가 시험치고 중학교 3년 내내 영어 올 a받기도 했을정도로 자소서 쓸 내용은 많거든요.
미국 대학 입시에 있어 내신이 기본인 것은 맞지만 백혈병 투병과 같이 어쩔 수 없는 사유가 있었을 경우 어느 정도는 정상참작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난민 출신 학생이 스펙은 부족해도 하버드에 합격하거나 한 사례가 종종 있습니다.
내신이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기도 하니 SAT와 자기소개서를 잘 준비하면 명문대 입시도 가능성이 없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