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 가능할까요 저는 최근 고깃집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된 "제주도 2인 항공권+24시간 렌트카 무료" 이벤트에 당첨되어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 상품은 A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패키지였으며, 항공권, 렌트카, 숙박이 포함된 상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숙소에 도착한 후, 위생 문제로 인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숙소에 도착했을 때, 방의 베개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호텔 측에 이를 알리자,
환불 가능할까요
저는 최근 고깃집에서 10만원 이상 결제 시 제공된 "제주도 2인 항공권+24시간 렌트카 무료" 이벤트에 당첨되어 제주도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이 상품은 A 여행사에서 제공하는 패키지였으며, 항공권, 렌트카, 숙박이 포함된 상품이었습니다. 그러나 숙소에 도착한 후, 위생 문제로 인해 큰 불편을 겪었습니다.숙소에 도착했을 때, 방의 베개에서 곰팡이가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호텔 측에 이를 알리자, 호텔 측에서는 전액 환불을 제안했습니다. 하지만 번거로울까 봐 방을 바꿔달라고 요청했고, 새로 제공된 방에서도 위생 상태가 불량하여 다시 전액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그러나 호텔 측은 2박에 대해 8만원을 환불하겠다고 했고, 제가 지불한 숙박비는 총 27만원이었기에 추가 환불을 요구했습니다. 이에 호텔 측은 "여행사와 논의하라"는 답변을 주었습니다.주말과 공휴일로 여행사 측에 연락을 시도했지만, 답변을 받지 못했고, 어쩔 수 없이 다른 숙소를 구해 사비로 추가 숙박을 해결해야 했습니다. 이후 여행사 측에 상황을 설명했으나, 여행사에서는 11만원만 환불이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나머지 금액은 항공권과 렌트카 수수료로 처리된다고 설명했습니다.저는 여행사 측의 대응에 불만이 있으며, 숙박비와 관련된 적절한 환불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전체 상품 가격은 462,840원이었고, 숙박비는 270,000원이었습니다. 숙소의 위생 문제로 인해 불편을 겪었고, 이로 인해 추가 비용도 발생했으므로, 여행사는 이에 대한 적절한 보상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럴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